KLPGA

2024년 KLPGA 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프리뷰

토털 컨설턴트 2024. 3. 6. 19:00
반응형

2024년 KLPGA 투어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프리뷰

일시 : 3월 7일 ~ 10일

장소 :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클럽


올 시즌 첫 대회부터 KLPGA 투어 선수들은 뜨거운 샷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지난해 상금랭킹 10위 이내에 이름을 올렸던 이예원, 박지영, 박현경, 김민별, 방신실 등이 총출동하기 때문이다.

2020년 창설된 이 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되지 못하다가, 2022년 첫 선을 보인 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와 싱가포르골프협회(SGA)가 공동 주관하며 레이디스 아시안투어 시리즈(LAT)의 일환으로도 개최돼 아시아 지역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

주목할 조는 역시나 27조다. 초대 챔피언 박지영을 비롯해 이예원, 패티 타바타나킷 등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들이 오후 12시 45분 1번홀 티잉 그라운드에 선다. 이들 3명의 공통점은 최고 수준의 샷 정확성을 갖췄다는 것.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는 지난해 위메이드 대상과 상금, 평균 타수 등 주요 부문을 싹쓸이한 이예원이다. 2022년 KLPGA 투어에서 데뷔했던 이예원은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도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 지난겨울 호주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한 그는 지난해 아쉽게 놓쳤던 다승왕과 메이저 우승에 도전한다.

디펜딩 챔피언 박지영도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명이다. 지난해 3승을 차지하며 상금랭킹 3위, 위메이드 대상 7위에 이름을 올렸던 그는 올해 대회에서도 정상에 올라 새 시즌을 기분 좋게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지난해 신인 돌풍을 일으켰던 김민별, 방신실, 황유민의 활약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번 대회에는 KLPGA 투어 선수들만 출전하는 건 아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정상에 오르는 등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패티 타와타나낏과 자라비 분찬트, 나타끄리타 웡타위랍(이상 태국)이 출전해 KLPGA 투어 선수들과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LPGA 투어 혼다 타일랜드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아람코 사우디아라비아 레이디스 우승 등 최근 출전한 3개 대회에서 모두 톱10에 든 타와타나낏은 절정의 샷과 퍼트감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임하는 각오는 그 어느 때보다 비장하다. 2020년부터 도움을 받고 있는 메인 스폰서인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는 대회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