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2025 PGA 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조편성

토털 컨설턴트 2025. 1. 15. 16:56
반응형

김주형, 닉 테일러와 맞대결

임성재, 맥켄지 휴스와 대결

김시우 커트 키타야마(미국), 이경훈 채드 레이미(미국)와 한 조에서 플레이


김주형이 아메리칸익스프레스(총상금 880만 달러)에서 지난주 챔피언인 닉 테일러(캐나다)와 맞붙는다.

김주형은 17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퀸타의 PGA웨스트(파72)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아메리칸익스프레스에서 테일러와 한 조에 묶였다.

테일러는 지난 13일에 하와이에서 막을 내린 PGA투어 소니오픈인하와이에서 승부를 연장까지 끌고가더니 우승을 차지했다. PGA투어 통산 5승째이며 2023년 RBC캐나다오픈, 2024년 WM피닉스오픈에 이은 3년 연속 우승 기록을 작성했다.

소니오픈에서 올해 시작을 알린 김주형은 2라운드까지 순항하다 3라운드에서 4타를 잃으며 고꾸라졌다. 최종 합계 4언더파 276타로 공동 65위를 기록한 김주형이 미국 본토에서 명예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파워 랭킹 1위에 오른 임성재는 맥켄지 휴스(캐나다)와 한 조에 속했다. 2021년 10월 슈라이너스칠드런스오픈에서 우승한 게 마지막인 임성재가 약 3년 3개월 만에 우승을 추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 랭킹 1~2위 스코티 셰플러와 잰더 쇼플리(이상 미국) 등 대부분 톱 랭커가 불참하기 때문에 경쟁이 비교적 덜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김시우는 커트 키타야마(미국), 이경훈은 채드 레이미(미국)와 한 조에서 플레이할 예정이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피트다이스타디움코스와 라퀸타컨트리클럽, 니클라우스토너먼트코스 등 세 군데서 진행되며 최종 라운드는 피트다이스타디움코스에서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