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4월 2일 ~ 5일
장소: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섀도 크리크골프코스 (파72·6천765야드)
김효주 2주 연속 'V' 도전
넬리 코다 타이틀 방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매치플레이 대회가 2일(현지시간) 막을 올린다.
LPGA 투어 2025시즌 유일한 매치플레이 대회인 T모바일 매치플레이(총상금 200만 달러)는 2일부터 5일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섀도 크리크 골프코스(파72·6천765야드)에서 열린다.
이 대회에는 64명이 출전해 1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벌인다. 각 조 1위가 16강에 올라 이후로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결정한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는 세계 랭킹 1위 넬리 코르다(미국)가 우승했으며, 한국 선수로는 김세영과 안나린이 4강까지 진출했으나 결승에는 오르지 못했다.
올해 대회에는 3월 31일 끝난 포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효주를 비롯해 고진영, 안나린, 양희영, 김아림, 윤이나, 이미향, 김세영, 임진희, 유해란, 최혜진, 이소미 등 한국 선수 12명이 우승에 도전한다.
2주 연속 우승을 노리는 김효주는 베일리 타디(미국), 마야 스타르크(스웨덴), 나나 마센(덴마크)과 한 조로 묶였다.
고진영은 브룩 헨더슨(캐나다)과 조별리그에서 맞대결하고, 지난해 4강에 오른 안나린은 시부노 히나코, 사소 유카 등 일본 선수 2명과 같은 조가 됐다.
양희영과 김아림, 신지은은 교포 선수인 그레이스 김(호주)과 같은 조에 편성돼 치열한 16강 진출 경쟁을 벌인다.
윤이나는 이미향, 로런 코글린, 루시 리(이상 미국)와 함께 조별리그를 벌인다.
최혜진과 지노 티띠꾼(태국), 대니엘 강(미국), 가비 로페스(멕시코)가 한 조가 된 2조도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올해 앞서 열린 LPGA 투어 6개 대회에서 모두 아시아 국적 또는 아시아계 선수들이 우승한 결과가 이번 대회에도 이어질지도 궁금하다.
올해 LPGA 투어에서는 김아림, 노예림(미국), 에인절 인(미국), 리디아 고(뉴질랜드), 다케다 리오(일본), 김효주가 차례로 우승했다. 인은 중국계 미국인이고, 노예림과 리디아 고는 우리나라 교포 선수들이다.





[ 2025 T-Mobile 매치플레이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
대혼란으로 가득 찬 3월의 광기는 이제 MGM 리워드가 주최하는 T-Mobile 매치플레이에서 4월 LPGA 투어로 이어집니다.
LPGA 투어에서 가장 독특한 이벤트 중 하나에서 누가 1위를 찾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수요일 섀도우 크릭 골프장에서 다섯 번째 T-Mobile 매치플레이가 진행하며, 한정된 필드에서 200만 달러의 상금과 레이스 투 더 CME 글로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음은 LPGA 투어의 라스베이거스 복귀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FORMAT
올해 T-Mobile 매치플레이는 2023년 두 시즌 전의 포맷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선수들은 4명씩 16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각 그룹 멤버들과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한 경기씩 치르게 되며, 최종적으로 누가 16강에 진출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16명의 선수가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래킷에서 경쟁하여 섀도우 크릭에서 열리는 8강, 준결승,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는 선수를 결정합니다.




FIELD
이번 주 섀도우 크릭에서는 64명의 선수로 구성된 제한된 필드에서 경쟁할 예정입니다. 작년 상위 8위 안에 든 7명의 선수가 올해도 이 분야에 진출했으며, 여기에는 디펜딩 챔피언 넬리 코르다, 로즈 장, 엔젤 인, 김세영, 나린 안, 모리야 주타누간, 레오나 맥과이어가 포함됩니다. 지난 시즌, T-Mobile 매치플레이가 처음 3일 동안 스트로크 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되었을 때, 유타누간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다시 경기장에 복귀한 브룩 헨더슨, 해란 류, 유카 사소를 3홀 플레이오프에서 제치고 주말 매치플레이 순위에서 8위이자 최종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디아 고, 지노 티티쿨, 루오닝 인, 로렌 코플린, 진영 고, 셀린 부티에, 찰리 헐도 이번 시즌에 와일드 호스 패스가 수여하는 지난주 포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김효주와 함께 멋진 공연을 펼칩니다.
넬리 코다 타이틀 방어
일요일 애리조나에서 열린 포드 챔피언십에서 넬리 코다는 시즌 첫 타이틀 방어전 마지막 라운드에 선두권에서 눈에 띄는 거리를 두고 출전했지만, 최종 라운드에서 69타를 치며 경쟁에서 밀려 공동 22위에 머물렀습니다. 코르다는 이번 주에도 타이틀 방어에 도전하며 MGM 리워드가 주최하는 T-Mobile 매치플레이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게 됩니다. 2024년에 코르다는 준결승전에서 안나린을 꺾고 4승 3패를 거두며 레오나 맥과이어와 함께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했습니다. 그는 결승전에서 김세영을 3승 2패로 꺾고 코르다와 맞붙었습니다. 코르다는 일요일 맥과이어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며 LPGA 투어에서 4연승과 통산 1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뜨거운 출발을 보였습니다.
대회 장소 : 섀도우 크릭
섀도우 크릭은 5시즌 연속으로 LPGA 투어의 치열한 지구력 테스트인 T-모바일 매치플레이를 개최합니다.
숨막히는 듯 잔인한 18홀 레이아웃은 톰 파지오가 디자인한 것으로, 1989년 유명한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서 북쪽으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노스 라스베이거스에 문을 열었습니다. 섀도우 크릭은 약 7,560야드 길이로 2020년 PGA 투어 CJ컵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 눈에 띄는 경기장은 로리 매킬로이와 스코티 셰플러가 브라이슨 드샹보, 브룩스 켑카와 맞붙었던 2024년 12월에 두 차례 '더 매치'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골프 > LP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LPGA 투어 T-모바일 매치플레이 둘째날 (0) | 2025.04.04 |
---|---|
2025 LPGA 투어 T-모바일 매치플레 첫날 김효주 윤이나 안나린 김세영 김아림 승리 (0) | 2025.04.03 |
2025 LPGA 포드 챔피언십 우승 김효주 (0) | 2025.03.31 |
2025 LPGA 투어 포드 챔피언십 3라운드 김효주 유해란 공동 5위 (0) | 2025.03.30 |
2025 LPGA 투어 포드 챔피언십 2라운드 윤이나 김세영 공동 6위 (0) | 2025.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