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2024 리얼글러브 어워드 김도영, 프로야구 선수·팬이 뽑은 '최고의 선수'

토털 컨설턴트 2024. 12. 1. 13:23
반응형

김도영, 선수협 시상식서 올해의 선수상·팬스 초이스 독식

선발투수 양현종, 2루수 김선빈, 유격수 박찬호 수상

박찬호·김선빈 '베스트 키스톤'


김도영(21·KIA 타이거즈)이 '선수와 팬이 뽑은 2024년 KBO리그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는 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도 주인공은 김도영이었다.

선수협은 지난 달 11일부터 13일까지 프로야구 선수 82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했다.

또한, 팬들에게 투표에 참여할 기회도 줬다.

동료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선수는 김도영이었다.

팬들도 김도영에게 가장 높은 지지를 보냈다.

김도영은 동료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과 팬 투표로 선정한 '팬스 초이스'를 모두 수상했다.

김도영은 올해 정규시즌에서 타율 0.348(3위), 38홈런(2위), 타점 109개(공동 7위), 득점 143개(1위), 도루 40개(6위), 출루율 0.420(3위), 장타율 0.647(1위), 안타 189개(3위) 등 KBO가 시상하는 타격 8개 부문 모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4월에는 역대 최초로 월간 10홈런-10도루를 달성했고, 최연소·최소경기 30홈런-30도루를 거쳐 2014년 서건창(KIA)의 역대 시즌 최다 득점 기록(135개)을 10년 만에 갈아치웠다.

김도영은 "야구 인기가 좋아진 해에 이 상을 받아 영광스럽다. 선수 선후배님들이 뽑아주셔서 더욱 뜻깊다"며 "올해 성적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 보이겠다. 사람으로서도, 운동 선수로서도 행동을 잘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선수협은 선수 투표로 수상자를 정한다는 의미에서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즈'라는 이름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다 2021년부터 수비 능력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뽑기로 하면서 '리얼글러브 어워즈'로 명칭을 바꿨다.

선발 투수, 포수, 내야수 부문은 수비 이닝 상위 5명, 외야수는 상위 9명, 구원 투수는 홀드와 세이브 부문에서 각각 최다 이닝 3명씩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선수협은 최고의 호흡을 선보이는 키스톤 콤비, 배터리도 따로 뽑아 시상한다.


올해 통합 우승을 이룬 KIA에서 유격수, 2루수로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 박찬호와 김선빈이 베스트 키스톤 콤비를 수상했다. 2022년 이 상을 받았던 둘은 2년 만에 다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둘은 팔로 하트를 그려보이는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박찬호는 "신인 시절에 (김)선빈이 형이랑 수비 훈련을 하면서 많은 충격을 받았다. 프로에 와서 수비는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선빈이 형이 하는 것을 보면서 '큰일났다'는 생각을 했었다"며 "그런 선배와 함께 꾸준히 뛰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빈은 "내가 부족한 부분을 (박)찬호가 채워줘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찬호에게 고맙다"고 화답했다.

박찬호와 김선빈은 각각 유격수 부문, 2루수 부문 리얼글러브도 받았다. 각자 포지션에서 최고의 수비력을 인정받아 트로피 2개를 수집했다.


선발 투수 부문 수상자로는 올해 11승 5패 평균자책점 4.10을 작성한 KIA 좌완 에이스 양현종이 뽑혔다.

▲2024 리얼글러브 어워드 수상자 명단

- Fan's Choice 김도영(KIA 타이거즈)

- 올해의 선수상 김도영(KIA 타이거즈)

- 선발투수 양현종(KIA 타이거즈)

- 2루수 김선빈(KIA 타이거즈)

- 유격수 박찬호(KIA 타이거즈)

- 베스트 키스톤콤비상 박찬호&김선빈(KIA 타이거즈)

-구원투수 김택연(두산 베어스)

-포수 박동원(LG 트윈스)

-1루수 나승엽(롯데 자이언츠)

-3루수 황재균(KT 위즈)

-외야수 박해민(LG 트윈스), 홍창기(LG 트윈스), 정수빈(두산 베어스)

-베스트 배터리 임찬규&박동원(LG 트윈스)


2024 리얼글러브 어워드 퓨처스리그 수상자 명단

-고양 히어로즈 심휘윤 이승원 김동규

-NC 다이노스 김범준 노인우 노재원

-한화 이글스 허인서 임종찬 조동욱

-롯데 자이언츠 박준우 소한빈 이병준

-SSG 랜더스 최준우 박성빈 신헌민

-KT 위즈 한차현 윤준혁 김민석

-두산 베어스 오명진 박지호 최종인

-LG 트윈스 정지헌 함창건 심규빈

-삼성 라이온즈 김태훈 이현준 김대호

-KIA 타이거즈 김현수 성영탁 유지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