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 LPGA ] KIA CLASSIC PRRVIEW 기아 클래식 프리뷰 : 디펜딩 챔피언 리디아 고

토털 컨설턴트 2017. 3. 21. 13:21
반응형


[ LPGA ] KIA CLASSIC PRRVIEW 기아 클래식 프리뷰 

3월 23일부터 26일 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스배드 아비아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투어 기아 클래식이 열립니다. 디펜딩 챔피언 리디아 고(뉴질랜드)를 비롯해 톱랭커들이 총 출동합니다. 143명이나 출전하고 우승자에게는 2017 기아 카덴자가 부상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의 전초전 성격이 강한 대회로 탑랭커 총출동, 리디아 고 프로의 2연패 도전, 전 대회 챔피언들의 재도전, 박성현 등 신인들의 활약 등이 매우 기대되는 대회입니다. 더불어 한국 선수 우승이 적은 대회로 이번 대회는 다른 결과를 이끌어낼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세계랭킹 상위 25명 중 23명 참가

시즌 첫 메이저 챔피언십을 위해 기아 클래식에서 마지막 튠업을 합니다. 롤렉스 랭킹 상위 25명중에서 23명이 이번 주 Carlsbad에서 시행 될 것입니다. 세계 랭킹 1 위인 리디아 고 (Lydia Ko), 2 위 아리야 주타누칸 (Ariya Jutanugarn), 3위 전인지 (Gun Chun), 4 위 펑샨샨 (Shanshan Feng), 5위 유소연 (Ry Yeon Ryu) 지난 주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 (Bank of Hope Founders Cup)에서 상위 8 위 안에 들었던 선수는 이들중 4 명입니다. 펑샨샨은 지난주에 경쟁하지 않았습니다.


리디아 고의 대회 2연패

리디아 고의 목표가 본 궤도에 오르면 메이저 대회에서 정점에 도달할 것입니다. 단 2 주 만에 그녀는 ANA 인스퍼레이션 (ANA Inspiration)에서 그녀의 타이틀을 방어 할 것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Carlsbad에서도 이번 주에 방어에 나섭니다. 리디아 고는 3 시즌 연속 10 위를 기록한 기아 클래식에 도달하였고, 스윙, 캐디 및 강사로 이루어진 대변화에도 그녀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2016 년에 리디아 고는 칼스배드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54 홀 리드를 최종 67타로 공격적인 경기를 펼치며 박인비 선수에 승리했습니다. 리디아 고는 투어에서 11 번째 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지난 대회 우승자들

Sandra Gal (2011), Yani Tseng (2012), Beatriz Recari (2013), Cristie Kerr (2015), Lydia Ko (2016) 등 기아 클래식의 6 명의 승자가 이번 주에 현장에서 경기합니다. Gal은 2011 년 Carlsbad에서 첫 커리어 우승을 차지했지만 아직 또 다른 승리로 그걸 따라 잡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과거 캘리포니아에서 발견 한 좋은 분위기를 활용하고 지난 주 애리조나에서 T-13로 최종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LPGA 투어에서 15 차례 우승 한 Tseng은 2012 년 기아 클래식에서 15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때부터 Tseng은 이번 시즌을 포함 해 그녀의 지난 4 번의 경기에서 3번이나 컷탈락하며 경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번 주 스파크에서 그녀의 추억을 간직한 곳에서 한시즌동안 활기찬 시작에 도움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Tour에서 세 번이나 우승 한 Recari는 기아 클래식에서 2013 년에 두 번의 우승 중 첫 번째 장면을 찍었으며, 그 시즌 이후 다시 우승자의 서클로 돌아 오려고합니다. Kerr는 기아 클래식에서 2015 년에 처음으로 두번째 승리를 거머 쥐었습니다. 부모가 된 이후 처음으로 승리 한 감동적인 승리였습니다.


주목할 신인들

투어의 최신 멤버들은 2017 년 첫 이벤트에서 그들의 존재를 알렸습니다. KLPGA에서 기록적인 시즌을 보낸 박성현은 LPGA에 합류하여 2016 년 메이저 대회에서 그녀를 논쟁 대상이 되었습니다. 박성현은 지난주 애리조나에서 열린 대회에서 T-13기록하였으며, 2017 년에 첫 참가한 대회에서 3 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올해 그녀의 강한 시작은 Louise Suggs Rolex 신인왕 순위에서 그녀를 일찌감치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동료 신인 선수 인 넬리 코르다 (Nelly Korda)는 지난주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 컵 (Bank of Hope Founders Cup)에서 3라운드에서 64타를 기록하여 리더보드 상단에 위치하였으나 결국 T19 위를 차지하였으며, 퓨어 실크 - 바하마 LPGA 클래식에서 T-5로 끝내는 인상적인 출발을 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