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2025 ATP 투어 몬테카를로 결승전 프리뷰

토털 컨설턴트 2025. 4. 13. 05:39
반응형

알카라즈 vs 무세티


알카라즈, 첫 결승 진출자 무세티를 상대로 여섯 번째 마스터스 추격

결승전 4/13 일요일 오후 7시 예정 (한국시간)


카를로스 알카라즈가 로렌조 무세티를 3-1로 앞서며 렉서스 ATP 헤드2를 차지했습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즈는 일요일에 이탈리아의 로렌조 무세티를 만나 블록버스터 롤렉스 몬테카를로 마스터스 결승전에서 여섯 번째 ATP 마스터스 1000 타이틀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스페인 선수는 마이애미에서 데이비드 고핀에게 충격적인 오프닝 라운드 퇴장을 당한 후 몬테카를로에 도착했지만, 여전한 경기력으로 최근 컨디션에 대한 의구심을 잠재우고 있습니다.

프란시스코 세룬돌로와 다니엘 알트마이어를 물리친 21세의 그는 3세트 스릴러에서 아서 필스를 꺾고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를 꺾고 13개월 전 인디언 웰스 이후 처음으로 일곱 번째 마스터스 1000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알카라즈는 마스터스 1000 결승전에서 13개월 동안 결장한 것에 대해 "오랜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저 인내심을 갖고 이 순간이 다시 올 것이라고 믿어야 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인내심이 없어서 모든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하기를 원합니다. 결승전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일요일 오후 12시(동부 표준시)에 마스터스 1000 결승 진출자인 로렌조 무세티가 처음으로 앞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인은 과거에 인상적인 클레이코트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난 시즌 파리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그는 2023년 몬테카를로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2022년 함부르크에서 열린 ATP 500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주에 그는 다시 클레이 레벨을 올렸습니다. 무세티는 8강전에서 세 번 챔피언에 오른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탈락시키는 인상적인 슛을 성공시켰고, 마지막 네 번에서는 알렉스 데 미나우르를 탈락시키는 투지와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무세티가 같은 대회에서 두 명의 톱10 선수를 이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자신감은 믿기 위해 경험해야 하는 것입니다."라고 무세티는 몬테카를로에서 말했습니다. "이 아름다운 순간들을 친구들과 가족들과 공유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이곳은 제 집이고 저는 편안함을 느낍니다"

무세티는 2022년 이후 세 번째이자 첫 번째 투어 레벨 타이틀을 노리게 되며, 우승하면 4번의 타이틀리스트 야닉 시너, 2019 몬테카를로 우승자 파비오 포니니와 함께 마스터스 1000 타이틀을 획득한 세 번째 이탈리아인이 됩니다. 23세의 이 선수는 월요일 알카라즈를 꺾고 커리어 하이인 7위로 올라서면 PIF ATP 랭킹에서 처음으로 톱 10에 진입하게 됩니다.

무세티는 "주초에는 당연히 결승에 진출해 톱 10에 입상하고, 타이틀을 놓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을 꿈꾸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게임 계획과 모든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즌 초 로테르담에서 우승한 알카라즈는 지난 시즌 롤랑가로스에서 우승한 바 있는 클레이코트에서 세 번째 마스터스 1000 왕관을 차지하고 전체 9위에 올랐습니다. 스페인 선수가 3-1 렉서스 ATP 헤드2를 차지합니다. 헤드 시리즈는 무세티와의 충돌로 이어지며 일요일에 기록을 개선할 수 있다면 PIF ATP 랭킹에서 즈베레프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설 것입니다.

알카라즈는 이전 세 번의 맞대결에서 연속 세트로 우승했지만 2022년 함부르크 결승에서 이탈리아에 클레이코트에서 패했습니다. 2번 시드의 스페인 선수는 일요일 코트에 폭발적인 베이스라인 파워와 운동신경을 도입하여 무거운 포핸드와 능숙한 드롭 샷, 날카로운 네트 플레이를 섞어 템포를 조절할 예정입니다. 무세티는 감각과 섬세함, 한 손 백핸드로 각도와 터치의 하이라이트 릴, 스핀과 창의력으로 끊임없이 리듬을 바꾸며 반격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최고 수준의 샷메이킹과 드라마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결승전에서 누가 정상에 오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