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축구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 국가대표팀 태국전 승리

토털 컨설턴트 2024. 3. 27. 07:29
반응형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 국가대표팀 태국전 승리 소식


황선홍 감독이 이끈 축구 대표팀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박진섭(전북)의 연속 골에 힘입어 3-0으로 이겼다.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의 홈 3차전에서 손흥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1-1로 비겼던 대표팀은 무실점 완승으로 반등, 2차 예선 무패 행진(3승 1무)을 이어가며 조 선두(승점 10)를 달렸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점유권을 장악했다. 전반 19분 이재성이 선제 골을 넣어 기선을 잡았다. 이강인의 패스를 받은 조규성이 골 지역 오른쪽을 파고들며 상대 골키퍼를 제친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공이 빗맞아 골대 앞으로 굴러가던 중 이재성이 태국 수비수 티라손 분마탄과 경합한 끝에 골라인 너머로 공을 밀어 넣었다.

이어 후반 9분 한국은 손흥민과 이강인의 합작 골로 2-0을 만들었다.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정확하게 전진패스했고 손흥민이 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승기를 잡은 한국은 후반 37분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김진수가 올린 크로스를 김민재가 머리로 떨구자 문전에 있던 박진섭이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태국과의 역대 전적 성적을 31승 8무 8패로 향상시켰다. 임시 감독 황선홍 감독은 A매치 데뷔승을 거뒀다.

한국은 C조 선두(승점 10·3승 1무)를 유지했다. 싱가포르에 승리한 중국이 2위(승점 7)에 올랐고 태국은 승점 4로 3위로 밀려났다.

[ 손흥민 선수 인터뷰 ]

"골보다 선수들의 노력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경기력, 멋진 골들로 보답할 수 있어서 팀원으로서 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제가 늘 빛나기를 바라기보다 어떻게 하면 팀 동료들이 빛을 낼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선수들이 한 발 멋지게 나서주고 마냥 어리다고 생각했던 선수들이 이제는 성장하면서 또 멋진 경기력을 보여준 것에 대해서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밥맛이 다 좋을 수는 없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진짜 확실했던 것 같다. 그라운드 상태가 정말 좋아 보이는 와중에도 한국과는 다른 잔디 상태였다. 적응하는 데 있어서 엄청 힘들었다. (방콕은) 날씨가 습하고 덥다 보니 호흡을 하는 데 있어서 상당히 힘든 부분이 있었다"

"팀에 누구 하나가 조금 더 노력하고 희생하느냐에 따라 경기가 갈렸다고 생각한다. 오늘 같은 경기에서 선수들이 정말 똘똘 뭉치는 모습을 보여줘서 한 팀원의 주장으로서 진짜 정말로 뿌듯하고 매우 고마운 마음이 가장 큰 것 같다"

"이제는 모든 사람이 강인 선수의 행동 하나하나를 다 지켜볼 것이다. 또, 강인 선수의 플레이 하나부터 어떤 양말을 신나, 어떤 축구를 신나 등 많은 팬과 국민들이 보고 계시기에 모범의 예시가 돼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앞으로 행동을 했으면 좋겠다"

"제가 약속했듯이 옆에서 이강인을 정말 많이 돕겠다. 이강인도 그것을 잘 받아들이고 받아들여줬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이강인을 끌어 안아봤고 좋았다. 귀여운 막내만의 또 매력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