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KLPGA

2024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조편성 및 포토콜 소식

토털 컨설턴트 2024. 9. 25. 19:44
반응형

2024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조편성 및 포토콜 소식

[ 포토콜 ]

터 패티 타와타나킷, 박지영, 리디아 고, 이다연, 이민지, 김효주, 박현경 참석



[ 조편성 소식 ]

리디아 고·박현경·이예원 첫날 동반 플레이

[ 주목되는 조들 ]

이다연 박지영 문정민

윤이나 패티 타와타나킷(태국) 오수민(아마추어)

이민지(호주) 노승희 황유민

김효주 배소현 전예성

2024 파리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다승 공동 1위 박현경, 이예원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2억7000만 원) 1, 2라운드에서 동반 플레이를 펼친다.

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26일부터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파72/6712야드)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KLPGA 투어 간판 스타들은 물론,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스타플레이어들도 대거 출전해 골프 팬들에게 다양한 볼 거리를 선물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 2라운드 조 편성이 발표된 가운데, 가장 기대를 모으는 조는 리디아 고와 박현경, 이예원으로 구성된 33조다. 이들은 26일 오전 10시 44분 1번 홀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리디아 고는 지난 8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메이저대회 AIG 여자오픈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한 지난주 LPGA 투어 크로거 퀸 시티 챔피언십에서 시즌 3승을 수확하며 절정의 컨디션을 유지한 상황에서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이에 맞서는 박현경과 이예원은 올 시즌 KLPGA 투어에서 3승을 수확하며 다승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세 선수가 한 조에서 경기를 펼치는 가운데, 기선 제압에 성공할 선수는 누구일지 주목된다.

35조에서는 이다연과 박지영, 문정민이 샷대결을 펼친다. 이다연은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로 타이틀 방어에 도전하며, 지난주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생애 첫 승을 거둔 문정민은 2주 연속 우승을 노린다. 상금과 대상포인트, 평균타수 1위를 달리고 있는 박지영은 시즌 4승 사냥에 나선다. 이들은 26일 오전 10시 55분 1번 홀에서 티오프한다.

윤이나와 패티 타와타나킷(태국), 오수민(아마추어)이 함께 경기를 펼치는 31조(26일 오전 10시 33분 1번 홀 출발), 이민지(호주)와 노승희, 황유민이 편성된 29조(26일 오전 10시 22분 1번 홀 출발), 김효주와 배소현, 전예성으로 구성된 27조(26일 오전 10시 11분 1번 홀 출발) 역시 골프 팬들이 주목할 만한 조다. LPGA 투어 선수와 KLPGA 투어 선수들이 섞여 조 편성이 된 가운데, 먼저 두각을 나타낼 선수는 누구일지 관심이 쏠린다.



[ 리디아고 출사표]

"이번 대회를 앞두고 올림픽 금메달과 LPGA 투어 우승 등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한국 팬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이 큰 힘이 됐다"

"올해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한국 팬들을 만날 생각하니 벌써 기대가 되고 설렌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올해 한국에서 치르는 첫 경기다. 오랜만에 한국 팬들 앞에서 경기할 수 있어서 설렌다"면서 "메인 스폰서 대회라 긴장도 되고,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꿈 같은 두 달을 보내고 있어서 감사하다. '왜 이렇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라며 "메달이나 트로피를 보면서 실감하고 있다"

"7월 캐나다 대회(CPKC 여자오픈)쯤부터 샷 감각이 올라와서 자신감이 생겼다. 제가 선호하는 구질이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어서 성적도 따라오는 것 같다"

"예전엔 거리를 내려고 드로 구질을 많이 쳤지만, 페이드로 치면서 거리 손실을 보더라도 정확하게 칠 수 있게 됐다. 긴장할 때도 꾸준하게 나올 수 있는 구질을 만드는 게 코치님들과 정한 목표였는데, 성적이 같이 따라와서 감사하다"

"남편을 만나서 제 삶에 골프 외에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남편도 골프를 워낙 좋아해서 덕분에 저도 골프에 대한 다른 시각을 갖게 된다"면서 "골프를 '일'로 하는 것 외에 즐길 수 있고, 성적이 안 나와도 '사람' 리디아 고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어서 감사하다"

"아버님(정태영 부회장)이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업계에서 대단하시고 성공하신 분이라 제가 배울 부분이 많다. 한국에 살지도 않고 큰일이 있을 때 뵙지도 못하는 등 '전형적인 며느리'가 아닌데도 이해해주시고 딸처럼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기사에서만 그런 말을 보는 것 같다. 제가 결혼한 것은 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이지 배경을 신경 쓴 건 아니라서 평소엔 그런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제가 가장 핫한 선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코스에 익숙한 한국 선수들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다. 스스로 원하는 플레이를 잘 해내고 집중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시차 적응도 우리 일의 한 부분이다. 컨디션 관리를 잘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내일까지 컨디션을 끌어 올리겠다. 이번 주 이후엔 2주 쉴 예정이라 이번 주 내내 있는 힘껏 집중해서 재미있게 치고 싶다"

"어제는 언니가 먹고 싶어서 꿈까지 꿨다는 치킨을 같이 먹었고, '마라 로제 찜닭'도 먹었다. '소울 푸드'는 엄마가 해주시는 월남쌈과 고추장 돼지 등갈비"


[ 박지영 ]

"오랜만에 세계적인 선수들과 경기해 설레고 영광스럽다"며 "이번 대회에서 잘하고자 많이 준비한 만큼 좋은 모습 보이고 싶다"

"재작년과 작년 모두 하반기에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올해는 상반기 맹장 수술로 쉬어 체력을 아낀 덕분에 남은 대회에서 더 잘할 거란 믿음이 있다"

"작년보다 샷 감각도 좋다"며 "맹장 수술 이후 스윙 교정을 해온 게 익숙해져서 이번 대회 준비도 잘 됐다"

"올해는 무리해서라도 욕심을 부려보고 싶다"면서 "지금처럼 해 온 대로 스스로 믿고 하려고 한다"

[ 박현경 ]

"하반기에 만족스러운 대회가 많지 않았는데 쉬면서 방향을 찾으려 했다"며 "좋은 방향을 찾고 있기에 실천하면서 바꾸면 10월에 기회가 올 것으로 생각한다"

이어 "대상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한다. 시즌이 끝날 때까지 혼신을 다하겠다"

[ 김효주 ]

"올해 한국 대회에 여러 번 나와서 익숙하다"며 "오랜만에 LPGA 선수들을 만나니 여기가 LPGA인지 KLPGA인지 헷갈리기도 한다"

[ 이민지 ]

"한국에 가족과 친척들이 있어서 경기 할 때 힘을 받는다. 이번 대회도 기대가 크다"

[ 이다연 ]

"디펜딩 챔피언 무게를 느껴왔는데 이번엔 최대한 떨치고 싶다"며 "훌륭한 선수들과 경기하는 것만으로도 영광"



[ 하비코리아, ‘KLPGA명장면을 스포츠카드로!’ 행사 개최 ]

25일 공식 연습 때 커피 및 간식차 제공

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공식 연습 라운드 때 하비코리아가 선수들 및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대회장인 베어즈베슽트GC에 커피 및 간식차를 제공했다. 이 이벤트는 'KLPGA 명장면을 스포츠카드로!'  케이터링 이벤트 중 하나였다. 하비코리아
이미지 크게 보기

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공식 연습 라운드 때 하비코리아가 선수들 및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대회장인 베어즈베슽트GC에 커피 및 간식차를 제공했다. 이 이벤트는 'KLPGA 명장면을 스포츠카드로!' 케이터링 이벤트 중 하나였다. 하비코리아
㈜하비코리아(대표 이광찬)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인천 청라 베어즈베스트GC에서 열리는 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막을 하루 앞두고 ‘KLPGA 명장면을 스포츠카드로!’ 행사를 진행하면서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커피 및 간식차를 제공했다.

이번 케이터링 이벤트는 선수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선수들은 경기에 앞서 휴식을 취하며 KLPGA 트레이딩 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물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하비코리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KLPGA 선수들과 직접 소통하며, KLPGA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출시가 단순한 상품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닐 수 있다는 걸 보여주었다. 또 선수들의 경기력과 열정을 더욱 많은 팬들이 공유하는데 기여하는 매개체가 될 것임을 실감했다.

하비코리아는 국내 트레이딩카드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TOPPS(탑스), UPPER DECK(어퍼덱), BECKETT MEDIA(베켓미디어)의 대한민국 공식 총판에 이어, 올해 초 한국여자프로 골프협회(KLPGA)와 공식 트레이딩카드 단독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4 KLPGA 홍보모델 12명의 선수(김민별,김재희, 박결,박현경,방신실,유효주,이가영,이예원,임희정,최예림,허다빈,황유민 프로)의 트레이딩 카드 3가지 버전 (Pure, Godness, Golf wear)을 출시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하비코리아의 브랜드EPIC(에픽) 2024 KLPGA Retail과 2024 KLPGA Hobby 제품이 출시되며, 향후에는 렐릭 카드(선수의 웨어, 장갑 등의 조각이 카드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카드), 패러렐 카드(한정판 카드) 등 다양한 스포츠카드 형태로 골프 팬들의 팬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하비코리아 담당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통해 KLPGA와 함께 성장하는 스포츠 카드 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케이터링 이벤트는 그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