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KPGA

2024 KPGA 투어 군산CC 오픈 포토콜 및 반바지 착용 허용 소식

토털 컨설턴트 2024. 7. 10. 17:25
반응형

2024 KPGA 투어 군산CC 오픈 포토콜 및  반바지 착용 허용 소식

1  포토콜 행사


2024 시즌 13번째 대회이자 하반기 첫 번째 대회인 'KPGA 군산CC 오픈(총상금 7억 원, 우승상금 1.4억 원)'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는 공식 포토콜이 10일 열렸다.

대회가 펼쳐지는 전북 군산 소재 군산CC(파72. 7460야드) 1번홀 티잉 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이날 포토콜에는 '디펜딩 챔피언'이자 현재 제네시스 포인트 1위 장유빈(22.신한금융그룹)과 '비즈플레이·원더클럽 오픈 with 클럽72' 챔피언 허인회(37.금강주택), '제43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자 김홍택(31.볼빅), 2024 시즌 유일한 다승자 김민규(23.CJ)가 참석해 선전을 다짐했다.

'KPGA 군산CC 오픈'은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갤러리 입장은 대회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가능하며 온라인과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군산CC는 본 대회의 프로암 판매와 갤러리 입장권, 굿즈, 식음료의 판매 수익을 대회 총상금에 더할 예정이다.

'디펜딩 챔피언' 장유빈은 "지난해 우승을 했던 좋은 기억이 있는 코스인 만큼 올해도 최선을 다해 플레이하겠다"며 "대회장에 찾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2. 역대급 리모델링 마친 군산 C.C 오픈 승부처는 여기!

이번 대회가 열리는 군산 C.C에서 10년 넘게 훈련하며 겪어봤다는 허인회 프로는 마지막 16번, 17번, 18홀 3개 홀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전망했다. 허인회 프로는 특히 파3 17번 홀을 승부 홀로 꼽으며 리모델링 이후 전장이 길어져 훨씬 더 어려워 졌다고 평가했다.

허인회는 "이전에는 여기서 8번이나 9번 아이언을 잡았는데, 지금은 전장이 200야드 정도로 길어져서 6번이나 5번 아이언을 잡아야 돼요"라며 부담감을 나타냈다. 호수 위에 떠 있는 듯한 아일랜드 홀로 군산 C.C의 시그니처 홀로 불리는 이 홀이 승부처가 될 거란 전망이다.

리모델링 이후 난이도가 높아진 벙커 또한 변수라고 지적했다. 군산 C.C는 최근 리모델링을 마치면서 모든 홀의 벙커를 계단형 벙커로 바꿔 변별력을 높였다.

허인회는 "전체적으로 계단식으로 높게 세팅된 벙커에 누가 안 들어가느냐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전체적인 코스 관리 수준이 높아지고 벙커 모양이 리모델링 되면서 시청자들이나 갤러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3. KPGA, 선수들 반바지 플레이 허용

장유빈 "대회 기간 반바지 입을 예정"

PGA투어 프로암과 연습라운드만 가능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군산CC 오픈에서 선수들이 반바지를 입는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10일 "군산CC 오픈에 선수들의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기간 습도 높은 무더위가 예상돼 선수들을 위한 배려 차원에서 이번 대회에 한해 경기 중 반바지를 입을 수 있게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군산CC 오픈은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전북 군산 소재 군산CC 토너먼트 코스(파72·7460야드)에서 펼쳐진다.

KPGA투어 대회에서 선수들의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PGA투어 규정에는 6∼9월에 열리는 대회에 한해 프로암과 연습 라운드에서 선수들이 반바지를 입을 수 있으며 대회 기간에는 주최 측 논의 후 허용할 수 있다고 돼 있다. 다만 상의는 반드시 바지 안으로 넣어 입어야 하고, 무릎 기준 위, 아래로 10㎝ 이상 길거나 짧은 바지는 입을 수 없다. 트레이닝복 형태 반바지도 허용하지 않는다.

해당 소식을 접한 선수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조민규는 "이번 주는 기온이 높고, 특히 대회장 습도까지 높다"며 "선수들의 편안함을 우선한 결정"이라고 찬성 의사를 밝혔다.

제네시스 포인트 1위 장유빈은 "정말 좋다. 이번 주 반바지를 챙겨오지 않았는데, 어머니가 대회장에 반바지를 가져오신다고 했다"면서 "대회 기간에 반바지를 입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시안투어 홍콩 오픈과 BNI 인도네시안 마스터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반바지를 착용한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일본프로골프투어(JGTO)는 프로암과 연습 라운드에만 반바지 착용을 허용하고 있다.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는 기상 상황에 따라 대회마다 조건부로 선수들의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다.

LIV 골프와 아시안투어는 본 대회에서도 반바지를 입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