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IA 타이거즈

KIA 타이거즈 2월 23일 요코하마와의 연습경기 소식

토털 컨설턴트 2018. 2. 24. 13:10
반응형

KIA 타이거즈 2월 23일 요코하마와의 연습경기 소식


( KIA 타이거즈 7 : 9 요코하마 )


투수 성적 : 양현종 2이닝 1K 무실점, 이민우 3이닝 6실점, 임기준, 박정수 1이닝 무실점, 하준영 1이닝 1실점, 이종석 0.1이닝 2실점


타자 성적 

2안타 : 버나디나, 김주찬, 안치홍

1안타 : 이명기, 김선빈, 최원준, 김민식


KIA 타이거즈는 요코하마에 7-9로 패했습니다. 1회 2사 1,2루서 김주찬과 안치홍의 연속 적시타로 2점을 먼저 얻은 KIA는 2-1로 앞선 4회 최원준의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3루타에 이어 버나디나의 우월 투런 아치로 6-1로 달아났습니다.

 

3회와 4회 1점씩 따라 붙은 요코하마는 5회 쓰쓰고의 우월 2점 홈런, 미야자키의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로 6-6 균형을 맞췄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8회 안치홍의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 황윤호의 희생 번트로 1사 3루 기회를 잡았고 김민식이 좌전 안타를 때려 3루 주자 안치홍을 홈으로 불러 들였습니다. 

그러자 요코하마는 8회 사노의 우월 솔로 홈런으로 7-7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습니다. 그리고 9회 쿠스모토의 끝내기 투런포로 극적인 승리를 장식했습니다.

양현종 투수는 일본 오키나와 캠프 첫 등판에서 완벽투를 뽐냈습니다. 양현종 투수는 연습 경기에 선발 등판하여 2이닝 3피안타 1볼넷 1탈삼진 무실점. 직구 최고 145km까지 나왔고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던졌습니다. 

양현종 투수는 1회 이시카와의 좌중간 안타, 로페즈의 좌전 안타로 2사 1,3루 실점 위기에 놓였으나 미야자키를 2루 땅볼로 유도하며 1회 투구를 마쳤습니다. 

2회 선두 타자 소토를 중견수 플라이로 유도한 양현종 투수는 호소카와에게 볼넷을 내줬습니다. 하지만 포수 김민식이 호소카와의 2루 도루를 저지하며 아웃 카운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양현종 투수는 2사 주자없는 가운데 토바시라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지만 쿠라모토를 1루 땅볼로 유도하며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양현종 투수는 3회 이민우 투수에게 마운드를 넘겼습니다. 

그리고, 버나디나 선수는 오키나와 캠프 첫 홈런을 쏘았습니다. 4회 2사 3루서 요코하마 두 번째 투수 이노우에게서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빼앗았습니다. 맞는 순간 홈런을 직감할 만큼 제대로 맞았습니다. 

이제 일본팀들과의 연습경기 일정은 종료되고 3월 1일부터 한국 팀과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 오키나와 연습 경기 일정 ]

3 1

한화 이글스

킨 구장

3 2

SK 와이번스

킨 구장

3 3

LG 트윈스

킨 구장

3 5

삼성 라이온즈

아카마 구장







[ 양현종 투수 인터뷰 내용 ]



캠프 첫 등판 소감은. 
▲투구 밸런스를 많이 생각했고 여러가지 변화구를 시험하고자 했다. 안타와 볼넷을 내줬지만 첫 등판치고 나쁘지 않았다.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투구 밸런스를 어느 만큼 잘 잡느냐를 가장 신경썼다. 그리고 투구 밸런스가 잡히면 여러가지 변화구를 시험삼아 던질 생각이었다.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 보니 변화구가 밋밋한 느낌이었다. 앞으로 구위가 좀 더 올라오면 잘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직구 최고 145km까지 나왔다. 
▲직구 스피드는 신경쓰지 않았다. 투구를 마친 뒤 (김)민식이에게 공끝에 대해 물어봤는데 한두개씩 날리는 공이 있다고 했다. 줄여야 할 과제다. 전체적으로 공끝이 나쁘지 않았다.

올 시즌 각오를 말하자면. 
▲캠프 기간 중 실전 경기가 많으니까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둘 생각이다. 그리고 변화구 컨트롤과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슬라이드 스탭에도 신경써야 한다. 지금처럼 차근차근 잘 준비한다면 시즌 때 좋은 컨디션으로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버나디나 선수 인터뷰 내용 ]


"굉장히 기분이 좋다. 외야로 타구를 보내는데 신경썼을 뿐인데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최상의 상태는 아니지만 괜찮은 편"


"하체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타자로서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특별히 변화를 주기 보다는 좋은 타격을 위한 몸상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