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IA 타이거즈

KIA 타이거즈 골든글러브 투수 부문 : 양현종 투수의 3관왕 가능성은?

토털 컨설턴트 2017. 12. 5. 10:44
반응형

KIA 타이거즈 골든글러브 투수 부문 : 양현종 투수의 3관왕 가능성은?

양현종 투수가 정규시즌 MVP, 한국시리즈 MVP에 이어 골든글러브에 도전합니다. 골든글러브를 수상할 경우 3관왕이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구분

양현종 

 

기록 

31경기 193.1이닝

20승 6패

방어율 3.44 

30경기 201.2이닝

20승 5패

방어율 3.48 

양현종 투수의 경쟁 상대는 헥터 노에시, 팻 딘(이상 KIA), 더스틴 니퍼트, 유희관, 장원준(이상 두산), 브룩스 레일리, 박세웅, 손승락, 송승준(이상 롯데), 김진성, 제프 맨쉽, 에릭 해커(이상 NC), 스캇 다이아몬드, 문승원, 박종훈, 메릴 켈리(이상 SK), 헨리 소사, 진해수, 차우찬(이상 LG), 제이크 브리검, 최원태(이상 넥센), 알렉시 오간도(한화), 윤성환(삼성), 돈 로치, 라이언 피어밴드(이상 kt) 등 총 26명입니다.

가장 강력한 경쟁 상대는 헥터 투수입니다. 두 선수의 성적을 보면 헥터 투수가 근소한 우위에 있지만, 양현종 투수는 22년만에 토종 20승 투수가 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정규시즌 MVP에 오른바 있습니다. 그래서, 양현종 투수는 정규 시즌에서 최고의 선수인 MVP에 뽑혀 골든글러브 수상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정규 시즌 MVP를 차지하고도 골든글러브를 놓친 사례가 두번 있었다는 점에서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또한, 양현종 투수가 유리한 점은 한국시리즈에서의 활약입니다. 양현종 투수는 한국 시리즈 2차전 완봉승, 5차전 세이브를 세우며 한국시리즈 MVP에 오른바 있습니다. 이런 맹활약이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겨 골든글러브까지 가져간다면 KBO리그 최초 3관왕에 오를 것입니다.

양현종 투수의 3관왕 도전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