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KIA 타이거즈

5월 8일 KIA 타이거즈 두산전 승리로 3연승 행진

토털 컨설턴트 2018. 5. 8. 22:31
반응형

5월 8일 KIA 타이거즈 두산전 승리로 3연승 행진


두산 000 000 000 - 0

KIA 610 000 03X - 10

△ 승리투수 = 양현종(5승 2패)

△ 홈런 = 이범호 5호(1회3점) 김민식 3, 4호(1회1점, 8회1점·이상 KIA)

KIA 타이거즈가 좌완 에이스 양현종에 맞선 두산 베어스 무명 투수 현도훈을 초반에 두들겨 3연승 행진을 벌였다.

KIA는 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홈경기에서 4연승을 노리던 두산을 10-0으로 완파했다.

양현종은 6⅔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팀의 3연승을 이끌며 시즌 5승(2패)째를 수확했다. 4안타와 볼넷 2개만 내줬고 삼진 4개를 빼앗았다.

팀 타율 1위 KIA는 현도훈을 상대로 1회부터 타자일순하며 6점을 뽑아 일찌감치 승부를 기울였다.

첫 타자 로저 버나디나와 김선빈이 연속 볼넷으로 출루한 뒤 현도훈의 폭투에 이은 안치홍의 빗맞은 우전안타로 선제점을 올렸다.

계속된 무사 1, 3루에서 최형우의 유격수 앞 병살타 때 추가 득점했다.

김주찬의 안타, 나지완의 몸에 맞는 공으로 2사 1, 2루로 찬스를 살려간 뒤에는 이범호가 좌월 석 점 홈런포를 터트렸다.

김민식이 우월 솔로포로 연속타자 홈런을 완성해 KIA는 6-0으로 달아났다.

KIA는 2회에도 선두타자 버나디나의 2루타와 김선빈의 안타에 이어 안치홍의 희생플라이로 추가 득점했다.

이후 KIA 타자들의 스윙이 커지면서 범타가 이어졌고, 현도훈은 빠르게 안정을 찾아갔다.

그렇지만 두산 타선은 양현종 공략에 애를 먹으며 반격의 실마리를 전혀 찾지 못했다.

4회 2사 후 김재환과 양의지의 연속안타가 나왔으나 김재호가 삼진으로 물러났고, 5회 1사 1, 2루에서는 정진호가 병살타를 쳤다.

8회초에는 선두타자 조수행이 2루타로 기회를 열었으나 역시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KIA는 8회말 김민식이 다시 솔로홈런을 쏘아 올리는 등 석 점을 더 쌓아 두산을 두 손 들게 했다.


[ 양현종 투수 활약상 ]


KIA 좌완 양현종이 선두 두산을 상대로 또 다시 철옹성의 투구를 했다. 

양현종은 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7회2사까지 호투를 펼쳤다. 성적은 6⅔이닝 4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 팀의 10-0 승리를 이끌고 시즌 5승째를 수확했다. 

첫걸음부터 깔끔했다. 1회 세 타자를 탈삼진 1개를 곁들여 삼자범퇴로 막았다. 타선은 1회말 이범호의 스러린포, 김민식의 솔로포 등 집중타를 터트려 6점을 뽑아주어 힘을 불어넣었다. 2회도 안치홍의 희생플라이로 7-0까지 점수차를 벌렸다. 

4회가 첫 위기였다. 2사후 김재환과 양의지에게 연속안타를 맞고 첫 실점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김재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5회는 2개의 볼넷을 내주며 제구력이 흔들렸다. 그러나 1사1,2루에서 정진호를 2루수 병살로 솎아냈다. 

6회는 삼자범퇴로 막았고 7회 선두타자 양의지에게 좌전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김재호와 오재일을 범타로 유도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유승철이 바통을 이어 대타 양종민을 삼진으로 처리해 실점을 막아주었다. 기분좋은 무실점 투구였다. 

앞선 2일 롯데와의 사직경기에서 5이닝 11피안타 5실점의 부진을 완벽하게 씻어냈다. 그날은 타선이 화끈하게 터지며 2경기 연속 완투의 빚을 갚아주었다. 이날도 타선이 초반부터 두산 현도훈을 공략해 푸짐한 지원을 해주었다. 에이스에 대한 예우였다. 

특히 선두를 질주하는 두산의 타선을 맞아 호투를 펼쳤다는 점이 고무적이었다. 작년 한국시리즈에서 1승1세이브를 따내고 우승을 이끈 이후 리턴매치에서 여전히 우위를 보였다. 두산은 올해 첫 영봉패를 했다. 에이스의 품격이 무엇인지를 보여준 등판이었다. 

[ 양현종 투수 승리 소감 ]

"2경기 연속 완투로 데미지가 있었다. 초반부터 투구수를 조절이 잘됐고 타자들이 많은 점수을 얻어주어 편하게 던졌다. 왼손타자들에게 체인지업을 많이 던졌는데 상대타자들이 헤갈리는 것 같았다. 앞으로도 체인지업을 상황에 맞게 쓰겠다"


[ 김민식 포수 인터뷰 내용 ]


"또 언제 칠지 모른다. 직구만 노리고 적극적으로 임한 것이 홈런으로 연결되었다. 앞에서 범호형이 앞에서 좋은 공격을 해주어 나도 편안한 상태에서 공격을 하게됐다"

"작년에는 타석에 들어서는 게 두려웠다. 올해는 초반 공격이 잘 풀려 심리적으로 여유가 생겼다. 시즌 초반 빗맞은 타구가 안타가 되는 등 운도 따랐다. 마무리 캠프에 참가해 성실하게 훈련을 하면서 자신감도 생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