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 코파 아메리카 2024 ] 콜롬비아, 파나마 5-0 완파, 4강 진출

토털 컨설턴트 2024. 7. 7. 09:52
반응형

[ 코파 아메리카 2024 ] 콜롬비아, 파나마 5-0 완파, 4강 진출

하메스 1골 2도움 맹활약


콜롬비아가 다득점 승리를 거두며 2024 코파 아메리카 준결승에 진출했다.

7일(한국시간) 미국 글렌데일에 위치한 스테이트 팜 스타디움에서 2024 코파 아메리카 8강전을 치른 콜롬비아가 파나마를 5-0으로 대파했다. 콜롬비아는 우루과이와 브라질의 8강전 승자와 준결승전을 갖는다.

콜롬비아는 일찍부터 앞서가기 시작했다. 전반 8분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띄워 보낸 코너킥을 존 코르도바가 머리에 맞춰 골대 안으로 보냈다.

전반 15분 콜롬비아가 페널티킥 기회를 얻었다. 존 아리아스가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도 공을 몰고 달리다 올랜도 모스케라 파나마 골키퍼에게 걸려 넘어졌다. 주심이 반칙을 선언했고, 로드리게스가 키커로 나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종료 전 콜롬비아가 점수 차를 3골로 벌렸다. 전반 41분 프리킥이 선언된 상황에서 로드리게스가 전방으로 뛰어드는 루이스 디아스와 눈을 맞춘 뒤 기습적으로 롱킥을 전달했다. 수비 뒷공간을 공략한 디아스가 골키퍼가 나오는 모습을 보고 로빙 슛을 시도했다. 슈팅이 골키퍼를 넘어 골라인을 넘어갔다.

콜롬비아의 공세는 후반에도 계속됐다. 후반 25분 추가골을 넣었다. 페널티박스 오른쪽을 파고든 다니엘 무뇨스가 상대 수비의 견제에 피하면서 뒤쪽으로 공을 전달했다. 리처드 리오스가 먼 거리에서 때린 슈팅이 낮고 빠르게 날아가 골망을 출렁였다.

후반 추가시간 콜롬비아가 대승을 자축하는 득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교체 출전한 산티아고 아리아스가 상대 수비수와 충돌하며 페널티킥을 이끌어냈다. 키커 미겔 보르하의 슛이 골키퍼 반대편으로 날아가 골대 구석에 꽂혔다.



콜롬비아는 가장 뜨거운 화력을 내뿜으며 준결승에 올랐다. 앞서 8강전에서 승리한 아르헨티나와 캐나다는 나란히 정규시간 1-1 무승부를 기록한 뒤 승부차기 승리를 챙겼다. 같은 기간 진행된 유로 2024 8강에서도 다득점 승리는 없었다. 스페인과 네덜란드가 2득점씩 기록한 게 유로 8강 최다 득점이었다.


[전반전] 폭주하는 콜롬비아, 하메스 맹활약...3-0 리드

시작부터 콜롬비아의 일방적인 공세가 펼쳐졌다. 디아스의 저돌적인 돌파와 하메스의 전개가 돋보였다. 전반 8분 하메스의 패스를 받은 코르도바가 헤더 득점을 기록하면서 콜롬비아가 1-0으로 앞서갔다. 전반 15분 로드리게스가 페널티킥 득점에 성공을 하면서 2-0이 됐다.

파나마의 반격이 이어졌다. 전반 18분 프리킥 상황에서 파리냐의 헤더가 나왔는데 골대에 맞았다. 전반 19분 밀러의 헤더도 골문을 벗어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파나마의 반격을 버텨낸 콜롬비아는 여유롭게 운영을 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파나마는 전반 34분 웰치 슈팅이 막히면서 고개를 숙였다.

하메스가 또 도움을 올렸다. 전반 41분 하메스의 패스를 받은 디아스가 골을 넣으면서 콜롬비아는 전반을 3-0으로 마쳤다.

[후반전] 파나마 반격에도 견뎌낸 콜롬비아, 리오스-보르야 득점으로 5-0 대승

후반 시작과 함께 파나마는 밀러, 블랙맨을 불러들이고 카를로스 하비, 에두아르도 게레로를 넣었다. 반격을 노린 파나마는 시작부터 강하게 공격했다. 후반 8분 게레로의 슈팅은 빗나갔다. 콜롬비아는 반칙을 얻어내면서 세트피스 기회를 노렸다. 파나마는 후반 17분 압디엘 아야르자를 투입했다. 후반 18분 파리냐 슈팅은 빗나갔다.

콜롬비아는 후반 20분 디아스, 아리아스 대신 루이스 시니스테라, 호르헤 카라스칼을 추가했다. 후반 25분 무뇨스가 패스를 한 걸 리오스가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이후 콜롬비아는 후반 27분 무뇨스, 하메스를 빼고 산티아고 아리아스, 후안 페르난도 퀸테로를 투입했다.

파나마는 만회골을 노렸다. 후반 31분 데이비스의 프리킥은 빗나갔다. 콜롬비아는 후반 34분 부상 우려가 있는 코르도바를 빼고 미겔 보르하를 넣었다. 후반 35분 무리요 슈팅은 바르가스 선방에 막혔다. 파나마는 후반 37분 오마르 발렌시아를 추가했다.

끝내 파나마는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종료 직전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보르야가 성공을 했다. 경기는 콜롬비아의 5-0 대승으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콜롬비아(5) : 욘 코르도바(전반 8분), 하메스 로드리게스(전반 15분), 루이스 디아스(전반 41분), 리차드 리오스(후반 25분), 보르야(후반 추가시간 2분)

반응형